에테르노압구정과 하이엔드아파트의 미래

2024. 2. 5. 10:52핵심지역신규분양(강남권역)/강남 서초동일대

728x90
반응형

#에테르노압구정#하이퍼엔드#아파트#미래

입춘이 지나고 나서도 아직 남아 있는 겨울의 정취를 즐기시려는 분들의 발길은 이어지네요.


지나가는 겨울이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따뜻한 봄이 좋은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아름다운 봄꽃들을 빨리 보고 싶은 마음이네요.



본격적인 부동산 활황은 아니지만 점점 더 바닥을 다지고 밑에서부터 기어오르는 듯한 느낌을 가지는 요즘입니다.



작년에 부동산 공급을 하지 못했던 일반 분양 일정이 올해 많이 잡히기도 하고요.



로또 분양과 함께 실수요자분들의 기회는 더욱더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더불어서 지역별로 상품별로 매물 등이 있는 곳에서는 거래가 일어나고요.



현재 상황에서는 지역적으로 개발호재가 있는 곳이나 가격적으로 메리트있는 곳은 구입을 하셔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부담 없이 용산 지역이나 그리고 강남 미분양 물건 상담 등 대상을 찾고 계신 분들은 저희래미안지경부동산(02-793-4959)과 함께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에테르노청담을 비롯해서 에테르노압구정등 하이엔드 아파트의 특징과 미래 가능성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하이엔드아파트나 하이퍼앤드주택이라는 개념 자체가 사실 우리나라에는 없었다고 보시면 되고요.


청담동을 비롯한 강남고급주택지(서래마을및삼성동) 그리고 전통적인 부촌인 성북동과 평창동등지에서 단독 주택이나 고급빌라와 같은 형태로 지금까지는 공급이 되었습니다.


2000년도 들어서면서 도곡동 타워팰리스와 같은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와 한남더힐 나인원인한남 그리고 갤러리아포레등의 형태로 발전및 공급이 되어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투자 관점으로만 본다면 주상복합아파트나 일반 아파트의 경우가 부동산사장에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변수에 대비해서  가격 상승이 많이 이루어진 반면에  
고급 빌라와 같은 상품은 많은 투자 수익이 있다고 할 수는 없겠습니다.


그렇다고 전혀 가격이 오르지 않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회비용적인 측면에서는  아파트의 수익률이 좋았다고 할 수가 있고요.


하지만 이러한 고급 주택이나 고급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실거주에 대한 부분과 그리고 눈에 보이지 않는 라이프스타일의 만족도가 있기때문에 단순히 투자 수익으로만 접근하기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최근에는 몇 년간 도시형 생활주택이나 오피스텔 형식으로 작은 면적의 하이엔드 상품들이 많이 공급이 되었습니다.


작년에 입주한 현장이나 올해까지 입주하는 현장들은 투자로 분양받으신 분들이 전세나 월세를 맞추지 못해 힘들어하는 상황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에테르노압구정의  1차 물건인 에테르노 청담은 작년 12월 입주를 시작을 해서 분양받으신 거의 모든 분들이 잔금을 치르시고 입주를 준비 중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앞으로 하이엔드 주거 상품 시장은 중대한 평형 위주로 실수요자분들 위주로 시장이 형성될 것 맞습니다.


그리고 먼저 공급이 된 중소형 하이엔드상품 등은 시장에서의 수요에 의해 공급량이 정해질 것으로 생각이 들고요


현재 에테르노 압구정은 에테르노 청담의 성공적인 분양과 입주 등으로 자산가분들이나 회장님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금액이 있어서 아무나 할수없는 상품이지만 앞으로 우리나라의 주변여건이나 지정학적인 위치와 여러가지를 고려해볼때에  미국 뉴욕이나 영국등 선진국과 비슷한 하이퍼엔드시장을 형성하지 않을까 합니다.


기본적인 에테르노압구정의 상품에 대한 부분은 부담없이 전화(02-793-4959)주셔서  홍보관예약후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라파엘모네오의 건축스타을을 반영한 파사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에테르노청담과 비슷한 에테르노압구정의 파사드의 모습입니다.

개략적인 에테르노압구정의 조감도모습입니다.

에테르노압구정의 현장과 홍보관위치입니다.

세계적인 건축가인 라파엘모네오의 이력과 작품들입니다.

상기와 같은 효성빌라를 시행사가 매입을 해서 진행을 하는 상품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철거공사는 이미 진행이 되었습니다.

철거가 진행이된 모습이구요
약간 경사가 지어졌습니다.

에테르노압구정의 경우는 에테르노청담이 어느정도 성공적인 분양과 입주및 마무리가 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을 하는만큼 입지적인 부분은 그래도 한강뷰와 함께 생활을 하기에는 더 좋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추후 압구정의 재건축이 이루어지게되면 우리나라의 새로운 고급주거지에대한 트렌드가 형성이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미리 전화(02-793-4959)주시면 예약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